관련기사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기사 날짜 및 제목

2015.08.05 18:08

[가왕앨범④] 8대<복면가왕> '노래왕 퉁키' 노래 모아듣기




어딜 가도 반은 날 좋아하는구나!




"가면을 너무 빨리 벗은 것 아닌가요?"

장기 집권 가왕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를 끌어내리고 8대 복면가왕의 자리를 꿰찼던 무서운 실력자 '노래왕 퉁키'가 아쉽게도 2회만에 가왕의 자리를 '고추 아가씨'에게 내주고야 말았다. 판정단의 투표율은 50:49, 불과 한 표 차이였다.

'노래왕 퉁키'는 다부지면서도 날카로운 특유의 목소리 때문에 1라운드부터 이미 많은 시청자들이 그의 정체를 알아차렸다. 하지만 시청자들에게 복면 뒤의 사람이 누구인지는 중요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퉁키는 지금까지 많은 가수들이 <복면가왕> 무대에서 보여주려했던 '가창력'을 넘어, '음악으로 하나되는 무대'가 어떤 것인지를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냉혈인간 사이보그'와 함께 '달빛 창가에서'를 호흡 척척 맞춰 부르며 흥을 돋궜던 첫 번째 무대부터, 평가단 전원을 자동 기립시킨 '흐린 기억 속에 그대', 그리고 목 상태가 좋지 않았음에도 끝까지 흐트러지지 않은 감수성을 유지했던 'I Believe'의 집중력까지. 가수 이정은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를 대신해 가왕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자격은 충분했다. 우리는 <복면가왕>을 통해 두 귀와 마음으로 이미 이를 확인했고, 인정하게 됐다. 가수 이정의 모습을 앞으로도 오랫동안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1. 달빛 창가에서 (2015년 7월 12일 방송)

▶감상 포인트 : 사이보그와 호흡이 척척! 대결은 잠시 잊고 모두 함께 즐겨보아요!


2.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 (2015년 7월 19일 방송)

▶감상 포인트 : 퉁키 특유의 단단하고 날카로운 목소리로 듣는 록발라드! 단 1분만에 무아지경!


3. 흐린 기억 속의 그대 (2015년 7월 19일 방송)

▶감상 포인트 :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 이런 무대는 없었다! 너는, 너는, 너는, 너는...정신줄 놓게 만든 화끈한 무대!


4. I Believe (2015년 8월 2일 방송)

▶감상 포인트 : 비록 목 상태가 좋지 않았지만 애절한 감수성은 한치의 흐트러짐이 없었다.

가면 속에 얼굴을 가린 채 오직 가창력만으로 정면 승부하는 미스터리 음악쇼 <일밤-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 [가왕앨범①] 1·2대<복면가왕>'황금락카 두통 썼네' 노래 모아듣기
☞ [가왕앨범②] 3대<복면가왕>'딸랑딸랑 종달새' 노래 모아듣기
☞ [가왕앨범③] 4·5·6·7대<복면가왕>'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노래 모아듣기

작성자iMBC 취재팀 | 화면캡쳐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