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기사 날짜 및 제목

2015.06.01 18:06

[가왕앨범②] 3대<복면가왕>'딸랑딸랑 종달새' 노래 모아듣기




고등학교 2학년 때 처음 스튜디오에서
녹음하던 때가 생각났어요.




가요계 숨은 진주 찾기 프로그램 <복면가왕>이 진짜 '진주'를 찾았다! 6주 동안이나 가왕 자리를 지켜왔던 '황금락카 두통 썼네'의 가면을 벗기고 3대 가왕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던 '딸랑딸랑 종달새'는 다름 아닌 가수 '진주'였던 것. 가면을 벗고 자신의 정체를 드러낸 진주는 복받쳐오르는 눈물을 쏟아내며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고등학교 2학년, 17세의 이른 나이에 가수로 발탁돼 작곡가 김형석의 스튜디오에서 생애 첫 녹음을 했던 진주는 평가단에 있던 김형석의 얼굴을 보자마자 그 시절을 다시금 떠올렸다. 그 당시 진주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던 김형석은 "고등학생이 저 성량과 저 테크닉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다."는 말로 진주의 천재적인 음악성을 회고했다.

18년의 세월이 흐른 지금 진주는 세월만큼 더 깊어진 감성과 능숙해진 테크닉으로 더 멋진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그런 그녀가 음악을 처음 시작했던 그때의 열정을 회복하며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진주의 목소리를 우리 앞에 다시 돌아오게 만든 <복면가왕> 무대 위 진주의 노래들을 여기 모두 모아봤다.


1. All for you (2015년 5월 3일 방송)

▶감상 포인트 : 헬로 미스터 몽키의 '감미로움'과 딸랑딸랑 종달새의 '청량함'의 조화!


2. 보여줄게 (2015년 5월 10일 방송)

▶감상 포인트 : 청량한 목소리만 있나? 파워풀한 성량까지 다 '보여줄게'


3. 바람이 분다 (2015년 5월 10일 방송)

▶감상 포인트 : 이건 도대체 몇 년차 감성? 연령대를 예측할 수 없는 내공 폭발!


4. Twinkle(트윙클) (2015년 5월 24일 방송)

▶감상 포인트 : 듣고 있으면 목소리에서 'Twinkle, Twinkle' 빛이 나!


가면 속에 얼굴을 가린 채 오직 가창력만으로 정면 승부하는 미스터리 음악쇼 <일밤-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 <복면가왕> 더 많은 화제의 영상 보러가기!




작성자iMBC 취재팀 | 화면캡쳐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