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기사 날짜 및 제목

2017.02.01 01:02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 리뷰] “그만 살고 죽으소” 김상중, 낫들고 처절한 복수!

아내(신은정)이 죽고 재산을 모두 잃게 된 배경이 조참봉 내외임을 알게 된 아모개는 한밤중에 그의 방으로 쳐들어갔다. “일어나보소. 남의 안사람을 죽여놓고 고로코롬 편하게 주무시면 쓰시겄소.”라며 아모개가 깨우자 일어난 조참봉은 기겁했다.

뭐 쪼까 물어보려고 왔지. 남의 재산이 그렇게 탐났어라? 그려도 나한테 어찌 그럴 수가 있소.”라며 아모개는 분통을 터뜨렸다. “우리 아버지, 할아버지, 할아버지의 할아버지까지 이 집을 위해 평생 바쳐왔어!”라는 아모개의 서슬에 조참봉은 부들부들 떨었다.
아녀아녀. 나리 잘못이 아녀. 내 탓이여. 노비들을 인간이라고 생각 안 하는디 나리라고 뾰족한 수가 있갔소라며 뇌까리는 아모개의 말에 조참봉은 더욱 겁먹었다. 아모개는 어째서 그때는 이런 생각을 못했을까. 인간같지도 않은 인간들 싹 다 죽여 버리고 새로 태어날 생각을 못했을까라며 낫을 들었다.


아모개!”라며 겁에 질려 도망가는 조참봉을 막아선 아모개는 이름을 고따위로 지어놓응께 아모개는 아무렇게나 살아도 되는 줄 알았소?”라며 비웃었다. “어이 조상문이. 인자, 그만 살고 죽으소라며 아모개는 낫을 휘둘러 조참봉의 목을 베었다.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한편 <역적>1-2VOD 다시보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작성자iMBC 김민정 | 화면 캡쳐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