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

기사 날짜 및 제목

2017.07.04 09:07

D-Day, '퀸' 이효리의 귀환…'벌써 열풍 예감'

4일(화) 가수 이효리의 정규 6집 앨범 ‘BLACK’이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번 정규 6집 앨범 ‘BLACK’은 이효리가 4년 만에 새롭게 발표하는 앨범으로, 타이틀곡 ‘Black’을 포함해 총 10곡이 수록돼 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이효리가 서울을 떠나 제주에서 생활하며 받은 영감들을 담았으며, 이효리 본인이 수록곡 10곡 중 9곡을 작사, 8곡을 작곡, ‘10 Minutes’의 김도현 작곡가와 함께 공동 프로듀싱에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타이틀곡 ‘Black’은 이효리가 작사, 김도현과 공동 작곡, 화려한 컬러의 메이크업과 카메라 렌즈 뒤로 가려졌던 자신의 본질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장 베이직한 컬러인 블랙에 비유해 표현한 곡으로, 날카로운 기타 사운드와 힘있게 받쳐주는 드럼, 베이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또, 정규 6집 앨범에는 타이틀곡 ‘Black’을 비롯해, 지난 28일 선공개된 ‘Seoul’과 JTBC <뉴스룸>을통해 가사가 공개되며 화제가 된 곡 ‘변하지 않는 건’, 이적이 참여한 ‘다이아몬드’ 등 총 10곡이 수록돼 아티스트 이효리의 음악적 열정과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을 만나볼 수 있다.

키위미디어그룹의 케이튠 콜렉티브 측은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이효리씨의 정규 6집 앨범이 드디어 공개된다. 한층 깊이 있어진 아티스트 이효리의 음악적 고민과 이야기가 담긴 이번 앨범에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효리의 정규 6집 앨범 ‘BLACK’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4일(화) 밤 10시 타이틀 곡 ‘Black’의 라이브를 카카오TV, 멜론에서 최초 공개, 5일(수) MBC 뮤직 <쇼 챔피언>을 시작으로,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출연하는 등 활발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작성자iMBC 차수현 | 사진 키위미디어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