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16 15:30
#성공한 취미부자, #아이스크림전문점만큼 각양각색
드론부터 반려견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사진, 여행, 바이크 등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김동완의 도전정신은 <나 혼자 산다> 속 무지개 회원들을 비롯해 시청자들의 피까지 뜨겁게 만들었다. 그룹 신화 활동으로 바쁘게 생활해온 그에게 어쩐지 취미란 '편하게 쉬기'같지만, 김동완의 열정은 남달랐다.
그는 흥미가 생기는 분야에는 언제나 거침없이 뛰어들었고, 그것을 꾸준히 이어나가면서 끊임없는 계발로 '진화남의 정석'으로 떠올랐다. 생각은 하지만 언제나 실천은 하지 않는 시청자들에게 있어, 그의 빠른 실천력과 깊고 넓은 애정은 가히 본받을만 하다. 그 와중에도 남다른 피규어 사랑을 드러내며 수납장까지 따로 제작하는 등 자신의 취미를 진심으로 아낄 줄 아는 김동완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 어디 한 번, 나도 바둑 두다가 알파고에게 도전을.. <우리 결혼했어요> 속 윤세아의 취미, '바둑'
#어디 한 번 나도 바둑왕을 꿈꿔볼까
90년대 일본 애니메이션 <고스트 바둑왕>(원제 히카루의 바둑)의 인기로 바둑 열풍에 물들었던 대한민국에, 또 한 번의 바둑 유행이 떠올랐다. 바로 '세기의 대결'로 불리는 인공지능 알파고와 인류 최고의 지능이라 손꼽히는 바둑기사 이세돌의 대결때문이었다. 여기에 인기 웹툰과 드라마로 사랑을 받았던 <미생> 속 장그래(임시완), <응답하라 1988> 속 최택(박보검)까지 모두 바둑과 연관이 있었던만큼, 시청자들의 관심도 자연스럽게 '바둑이 뭐길래?'라는 질문으로 향했다.
이런 바둑을 미리 즐긴 스타들도 있었더. <우리 결혼했어요> 속 배우 윤세아 역시 취미로 바둑을 두고 있다고 밝히면서 눈길을 모았다. 그녀는 어머니의 영향으로 받아 바둑을 두었다고 밝히면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고, 바둑 프로그램의 내레이터로 변신할 만큼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바둑 사랑 연예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처음 룰을 익히기엔 다소 까다롭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한 번 빠져들기 시작하면 좀처럼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일어날 수 없는 마성의 취미생활! 윤세아와 장그래, 최택의 묵직한 끈기력을 얻고 싶다면 추천.
#같은 풍경 다른 느낌, #인생샷은 이제 내가 찍는다!
그룹 활동을 쉴 때 낮아진 자존감을 찾기 위해 하나 둘 취미를 개발하기 시작했다는 레인보우 멤버 지숙. 파워블로거로까지 거듭났을 만큼 그녀의 손재주는 남다르다. 특히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장금이 뺨치는 요리실력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한채아의 아름다운 웨딩 사진을 직접 찍어주면서 연예계 대표 금손이라는 수식어를 입증했다.
카메라 한 대에 담는 풍경들은 아주 가까운 곳에서도, 여행을 떠났을 때에도 매번 새롭다. 어떤 각도에 어떤 모습을 어떤 느낌으로 담아내는가에 따라 전혀 다른 사진이 만들어지기 때문. 최근은 일반인들까지 DSLR 카메라를 모으며 사진을 찍는 마니아층이 두터워진 만큼, 그들이 있는 모임에서 함께 배워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상을 더욱 값지게 즐기기 위한 특별한 쉬는 시간! 스타들의 다양한 취미생활을 따라 익히며 나만의 힐링 타임을 즐겨보자.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
iMBC 연예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