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송이

양송이cast 장나라

유치원 교사를 하던 중 물의를 일으키고 해고, 그 뒤 놀이공원에서 인형탈 쓰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된다. 넉넉지 못한 가세에 외모, 몸매, 학력, 모두 지극히 평범함으로 무장한 그녀에게 평범하지 않은 유일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그녀의 성격인데, 사람들한테 무뚝뚝하고 불친절하며 틱틱거리기 일쑤고 누군가 뭔가 부탁할라치면 딴청 피우기 선수이며 남한테 양보하거나 밑지는 법이 절대 없다. 특히 오랜 친구인
착하고 예쁜 희원을 노골적으로 구박해 놀이공원 내에서도 질투의 화신, 심술통으로 유명한 편이니 이구동성 “어느 놈이 데려갈지 참 걱정된다”는 평가를 받는 인물이다.
어려서부터 갖은 방법으로 희원을 그녀를 골탕먹여 온 송이는 솔직히 자신이 조금 못됐다는 것은 인정한다. 게다가 인정하긴 싫지만 착하고 예쁜 희원을 질투하는 게 사실이라 가끔 그런 마음이 들 때면 희원에게 잘 대해주려고 애써보기도 하지만 절대 하루를 넘기지 못한다. 하지만 그녀에겐 어리숙한 악녀의 인간미가 있다. 더욱이 여태 누군가로부터 좋아한다는 고백 한번 들어본 적 없는 송이는 자기한테 조금이라도 잘해주는 사람에겐 그가 남자이든 여자이든 맥을 못 춘다. 남몰래 그 사람의 생일선물을 준비하고도 줄까 말까를 백번 쯤 망설이고 그러다 맞닥뜨리면 어색한 얼굴로 무뚝뚝한 멘트만 던지는 그녀. ‘성격개조 학원 같은 데를 다녀볼까’ 진지하게 고민하는 그녀. 어린아이와 강아지 좋아하는 사람 치곤 나쁜 사람 없다는 말에 딴에는 그 둘 다를 좋아해 보려고 노력하는 그녀. 어쩌면 송이는 애정을 주고 받는 일에 서툴 뿐 가슴 한켠에 예쁜 마음 하나를 숨겨두고 있을지 모를, 그런 여자다.
강승준

강승준cast 김재원

송이가 일하는 놀이공원을 소유하고 있는 대경물산의 장남으로 기획팀에 인턴 사원으로 들어온다. 대학을 다니던 시절, 신분을 속이고 공연팀에서 퍼레이드카를 운전하는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험이 있어 파크내에서는 그를 아는 사람들이 꽤 있는 편이다. 재벌가라고는 하지만..
합리적이며 겸손함을 미덕으로 삼는 가풍 탓에 그 역시 반듯하며 사람들에 대한섬세한 배려가 몸에 베어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의 매력은 이 모든 것들에서 가진 자의 위선이 아닌 따뜻한 진심이 느껴진다는 점에 있다.
사실 그에게도 ‘부유함’의 굴레를 극복하는 것이 일생의 과제였고 조금은 힘든 일이었다. 그에게는 늘 동경과 많은 배척의 시선이 따라다녔고 그 두 가지는 그가 진정한 친구를 사귀는데 항상 걸림돌이 되었다. 결국 그가 선택한 방법은 어떤 경우에도, 누구에게도 솔직해지기. 자신을 노골적으로 배척하는 사람들을 무시하지도, 피하지도 않는 것. 그런 점 때문에 승준은 현성의 마음을 얻고 진정한 우정을 나누게 된다.
승준에게 또 하나 신선하게 다가 온 사람은 송이였다. 불타는 퍼레이드카에서 목숨을 걸고 자신을 구해준 사람이 다름 아닌 송이라는 사실이 밝혀진 뒤 승준은 그녀와 가까워지고 어리숙 하지만 솔직한 그녀에게 마음이 끌린다.
김현성

김현성cast 김래원

놀이공원 내 동물팀에서 일하는 물개 조련사.
사춘기 때 집안이 몰락하면서 극단적인 풍요와 빈곤을 모두 겪으며 성장했다. 늦게 수의대에 입학했지만 학비를 마련하기 위해 잠시 휴학하고 물개조련사로 일하고 있는 중이다. 투철한 구두쇠 근성을 자랑하며 근검절약의 생활화는 물론 밑지고 손해보는 행동은 절대 안 하는 것이 신조이기도 한 현성. 잘 생긴 외모에 장난기 많고 같이 있는 사람 누구나 즐겁게 만드는 유쾌함까지 갖추었으니 놀이공원 내 여직원들에게 꽤나 인기가 많은 편인데... 그런 자신의 인기를 십분 이용하여 언제나 여러 여직원들과 번갈아가며 점심식사를 하고 그 뒤엔 아주 신사답고 교묘한 방법으로 그네들에게 식비를 떠넘기는 고단수다.
송이, 희원과는 초등학교 동창으로 희원은 그의 첫사랑이다. 희원과 놀이공원에서 재회한 후 가슴이 떨리는 현성.
그러나, 송이와 티격태격하는 와중에 점점 자신도 모르는 사이 송이에게 연민과 애정을 느끼게 된다.
은희원

은희원cast 홍은희

놀이기구를 디자인하는 플래너로 송이의 친구이다.
풍족한 환경에서 남부러울 것 없이 자란데다 아름답고 능력도 출중하니 안하무인에 제멋대로 사는 공주가 됐을 법도 하건만 그녀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원은 하늘에서 내려온 날개 잃은 천사와도 같다.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내세우거나 잘난 척 하는 법이 없으며 다른 사람에 대한 마음씀씀이도 여유롭고 관대한데...
사실 이 모든 것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고 사랑 받는 법을 정확히 알고 있는 그녀의 탁월한 영악함에서 기인한 것. 특히 자신을 돋보이게 하는데는 늘 나서서 악역을 담당해야 할 인물이 필요하다는 것을 정확하게 알고 있으니 그녀에게 희생당해 온 것이
다름아닌 그녀의 오랜 친구인 송이. 송이는 희원의 가면을 벗기기 위해 안간힘을 쓰지만 매번 몇 수 위인 희원에게 당하고 만다.
하지만, 조금씩 상황이 바뀌고 송이가 그룹의 후계자인 승준과 가까워지고 더욱이 자신을 좋아하던 현성마저 그녀에게 연민을 느끼자 희원은 난생처음 그녀로부터 패배감을 맛보게 되는데...
황보유리

황보유리cast 강래연

고교 졸업 후 놀이공원 퍼레이드 걸이 됐는데 외모는 영 아니지만 몸매가 받쳐주는 편이라 나름대로 자부심을 갖고 산다.
욕심도 많고 샘도 많은 아가씨지만 담백하고 정의로운 면이 있어, 송이를 싫어하고 괴롭히다가 후에 희원의 속내를 알고 주저 없이 송이의 편을 들어준다. 물론 대세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양삼열

양삼열cast 김경식

현성과 함께 일하는 물개 조련사. 삼열은 호적상의 이름일 뿐 실제 이름은 유빈이라 주장하며 멜로에 목숨 거는 인물. 한때 언감생심 희원을 넘봐 전략적으로 송이에게 잘 대해준 적이 있으며 그 일로 송이가 그를 좋아했던 적이 있다. 멋지게, 폼나게 한번 살아보고 싶은 남자.
어딜 가나 들먹이기 좋아하고 있는 척 하기 좋아하고 구질구질한 건 딱 질색이다. 폼나게 지르면서 사는 것이 꿈인 그. 따라서 그 꿈을 현실로 가진 승준은 세상에서 제일 복터진 재수없는 인간이다.
노지영

노지영cast 신동미

퍼레이드팀의 팀장. 희원에 대한 콤플렉스가 그녀에 대한 과도한 아부로 표현되는 캐릭터. 사실 그녀의 진심은 진정으로 희원을 좋아할 수 없다.
하지만, 살펴봐야, 하나 인정할 것 없는 자기자신 대신에 희원을 통해 대리 자아실현을 하려고 한다. 희원을 무조건 옹호하고, 그녀의 성공을 자신의 성공과 동일시 하던 그녀는 후에 송이가 승준의 사랑을 받게 되자 희원 이상으로 질투를 느끼며 이를 방해하는데...
남주임

남주임cast 박광정

원칙을 고수하는 깐깐한 인물. 물개팀 주임
문승만

문승만cast 허민

물개팀 막내. 음주가무 잡기에 능하고 뺀질거림에 탁월한 재능이 있음.

 

  • {{ item.CastName }}{{ item.Age }}cast {{ item.ActorN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