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효은

이효은cast 김지호

나정희의 큰딸
어렸을 때부터 혼자힘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웠다. 엄마의 사랑을 명지에게 뺏기며 성장했으나, 누구도 원망하지 않고 고생하는 엄마에 대한 애정도 깊다.
현대적인 커리어우먼의 여성상을 투영하면서도 밝고 현명하다. 생각이 깊어 남을 많이 배려하고, 자신 앞에 처해진 현실에서는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며 자신의 선택에 최선을 다하려 애쓴다.
엄마의 부정과, 사랑했던 남자의 등돌림, 명지의 온갖 구박과 악행, 경제적 어려움, 시댁과의 갈등 등 가장 밑바닥 삶을 치면서도 곧게 이겨내려는 의지가 강하다. 아무리 힘들고 지쳐도 눈물보다는 스스로 감정을 다스릴 줄 아는 성숙한 캐릭터다.
윤석우

윤석우cast 이창훈

윤사장의장남,센티멘털,시니컬
시니컬하고,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애정을 받지 못하고 불우한 유년기를 보낸 우울함이 드리워져 있으나, 누구보다 센티멘털하고 사랑에 대한 욕구도 강하다. 겉으론 차갑고 냉정해 보이지만 속은 인간적이고 따뜻함이 내재되어 있다.
윤회장의 허울뿐인 장남으로, 늘 이복동생 석빈에게 모든 것을 빼앗기고 살았다. 엘리베이터걸의 아들이라는 콤플렉스 때문에 있는척 배운척하는 인간에 대한 적대심이 있다.
동생 석경의 불행이 자신의 책임이라는 자책으로 홀로 괴로워하며, 가족과 섞이지 못한 채 겉돈다. 회장아들이라는 배경 때문에 주위에 여자들이 많아 방탕하고 여성편력이 강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진정한 사랑을 한번도 해보지 못한 순수한 캐릭터다. 효은과 서툴지만 깊이있는 사랑을 통해 진정한 남자로 거듭난다.
서명지

서명지cast 고은미

입양된 외동딸
학창시절부터 공부잘하고 사랑받는 효은이한테 경쟁의식을 가지며 자랐다. 전과목 과외받은 자기보다 더 좋은 대학에 합격한 효은이가미웠고, 엄마의 사랑과 관심을 효은이와 나누어 갖는 것도 화가났다. 같은 회사 디자인실에 근무하게 되면서 효은의 능력이 주목받는 것도 불쾌했다.
욕심많고 무엇이든 자신이 최고여야만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다. 지나치게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여, 화가나면 물불가리지 않고 덤벼든다. 공부를 잘하진 못했지만 머리회전이 비상해서, 어리숙한 주변사람을 자기편으로 잘 이용한다. 헤라제화를 패션토탈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뿌끄제화의 실세라고 생각한 석빈과 결혼을 강행한다.
엄마인 권여사에 대한 사랑은 극진하여, 권여사의 죽음 이후 더욱 성격이 표독해지고 미움과 집착이 극대화된다.
석빈

석빈cast 심형탁

윤사장의차남,후계자
조여사가 낳은 아들로 누리제화의 실질적인 후계자로 불려진다.
경영에 관심이 없어 회사 밖으로 돌지만, 엄마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자랐다.
누구보다 사랑하고 아꼈던 여동생의 죽음으로 깊은 실의에 빠지고, 나중에 여동생을 죽음으로 내몬 여자(서명지)를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되면서 인생이 정신없이 꼬이기 시작한다.
속이 깊고 시니컬한 말을 내뱉지만 여자를 사랑할 줄 아는 남자다.
서준규

서준규cast 김용건

오너,바람둥이,
대단한 바람둥이답게 머리 회전이 빠르고, 젠틀하다. 이해타산적인 면이 있어,
자신에게 득이 된다 싶을 땐 간도 빼줄 만큼 적극적이지만
손해보는 일엔 완벽하게 냉정하다.
치밀하고 불도저 같은 사업적 수완으로 한강제화를 제1의 제화업체로 성장시켰다.
일단 맘먹은 것은 반드시 해야 하는 성격이며,
나이는 들었지만 중년의 매력이 물씬 풍기는 인물이다.
다분히 자기중심적이고 고압적이면서도, 여자의 마음을 잘 읽고 대처하는 센스가 있다.
권은심

권은심cast 손숙

조강지처
남을 돕기를 좋아하고, 물질에 욕심이 없다.
아이를 못낳는 불행을 덮기 위해, 정희의 딸인 명지를 입양한다.
교양있고 단아하고 그 자체로 품위가 느껴지는 인물.
평생에 걸친 남편의 외도로 가슴에 피멍이 들었지만 내색하지 않고 홀로 삭힌다.
서회장의 끊임없는 외도를 조용히 뒤에서 해결해주고,
부인이나 엄마로서의 역할에도 최선을 다한다.
생각이 깊고 차분하며, 남에 대한 배려와 이해심이 남다르다.
서회장에게 속고사는 것처럼 보이나,
사실은 서회장을 위에서 내려다보고 있는 식견을 지녔다.
나정희

나정희cast 이효춘

효은과명지의친엄마
서회장집의 30년된 도우미, 이효은과 서명지를 낳은 친엄마
미인형의 얼굴을 가졌지만, 여자로서 한없이 불행한 인물.
시퍼렇게 젊은 나이에 남편을 잃고, 유복자로 명지를 낳아 키웠다.
먹고살기 위해 자식을 친정에 맡기고 남의집살이를 들어왔다가, 집주인인 서회장과
하룻밤을 보내게 되고 그의 아이까지 가졌다. 그러나, 자식의 행복을 위해
낳은 자식을 권여사에게 내주고 자신은 철저하게 유모인생을 살았다.
자신의 딸(명지)에게 더러운 여자라고 온갖 악다구니를 당하면서도 대꾸 한마디
못하고 고스란히 그 악담을 당해준다.
서회장에 대한 연정과 권여사에 대한 우정 사이에서 평생을 갈등하며
죄책감으로 사는 기구한 인생이다.
미순

미순cast 박슬기

명지의시종
허영기, 바람기가 다분한 아이로 명지에게 화장품이며 옷이며 떡고물을 챙기는 맛에 명지를 따르지만 그 속을 아는 명지에게 소소하게 늘 이용만 당한다
윤일중

윤일중cast 한진희

구두회사사장
선대부터 유명한 구두회사를 경영했지만, 자금난으로 부도 위기를 겪는다.
서회장과 제화시장을 사이에 두고 끝없이 패권다툼을 벌인다.
어디에서나 손부터 올라갈 만큼 다혈질이고,돈이 하나님인 사업가.
지극히 단순하고 인생을 즐길 줄도 모르며, 도우미아줌마 쓰는 비용도 아까워 할 만큼
지독한 구두쇠다. 명품족에 사치족인 부인과 허구한날 옥신각신하며 싸우면서도,
돈을 움켜쥐고 산다. 죽은 전처자식인 석우에게는 애잔한 마음을 갖고 있어
늘 마음을 쓰지만, 매번 일이 꼬이고 어긋난다.
조여사

조여사cast 정애리

허영심,모정,
허영심 많고, 사치스럽고 명품을 밝히는 여자다.
엄청난 부자였다가 하루아침에 쫄딱 망한 집의 딸로 지식은 없어도 모르는 것도 없다.
화려한 외모만큼 옷과 꾸미는걸 좋아하고, 싫증도 잘낸다.
항상 무슨일인가를 꾸미려고 하지만 번번이 윤사장에게 당하는 다소 코믹한 캐릭터다.
사장부인이면서도 남편에게 영수증 검사까지 맡아야하는 고달픈 인생을 매일같이
한탄한다. 석우를 누리제화 후계자로 생각하는 윤사장과 트러블을 일으키며,
자신이 낳은 석빈을 회사 요직에 앉히기 위해 전전긍긍한다.
하지만 누구보다 모성 또한 강하여, 장애인이 된 딸 석경에 대해선
무조건적이고 끔찍한 사랑을 보여준다.
석경

석경cast 김효서

장애인,휠체어
윤사장의 막내딸
대학때 불의의 교통사고로 다리를 잃고 휠체어에 의지하며 산다.
몸은 불편하지만 마음은 따뜻하고 누구에게나 관대하다.
오빠인 석우와 석빈을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남편인 준배를 끔찍이 사랑하고 믿고
의지한다. 처가살이하면서 제대로 대접받지 못하는 남편에게 늘 미안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대해준다. 세상의 모든 남자가 바람을 펴도, 준배만은 자신을 해바라기할거라고 막연히 믿고 살다가, 날벼락처럼 준배의 외도를 목격하게 되고 삶의 이유를 통째로 잃어버린다.
박준배

박준배cast 김진근

바람둥이
대학때 교통사고로 다리를 잃은 석경과 결혼하여, 순애보의 주인공처럼 여겨졌으나 사실은 석경의 조건을 사랑한 대단한 야심가다. 윤사장의 사업에 관심이 많지만, 능력이 없다는 이유로 번번이 윤사장 눈밖에 나서 독을 품고 산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석경에게 본 마음을 숨기고 헌신적인 최고의 남편으로 행세하지만, 명지와 해외까지 나가서 과감히 바람을 피운다. 핸섬하고 매너좋고, 갖가지 이벤트로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남자다운 매력을 갖고 있다.
공주댁

공주댁cast 문영미

집사,
정도 많고 입바른 소리도 잘하는 코믹한 캐릭터.
조여사가 질색팔색을 하는데도 윤회장집의 집안대소사에 안끼는 데가 없다.
석경을 떠나 보내고 누구보다도 슬퍼하는 여린 마음을 가졌으며,
시집온 효은을 감싸주고, 명지를 골탕먹이는 데 열심인 인물이다.
김태주

김태주cast 김현균

치과의사,효은의애인,
기본적으로 마음은 따뜻하고 남에 대한 배려는 많지만, 지극히 우유부단하고 누구도 상처받길 원하지 않는 성격 때문에 결국은 모두에게 상처를 주는 인물이다. 어렸을 때 부모를 교통사고로 잃고, 일곱살 차이의 누나 손에서 자랐다. 결혼도 하지 않고, 동생만을 위해 희생한 누나한테 마음의 빚과 함께 부담감을 안고 있다. 누나가 슬퍼하는 일은 죽어도 할 수 없어서 사춘기 때에도 흔한 반항 한번 하지 않고 자랐다. 누나의 소망대로 의대에 진학, 대학 때 만난 효은과 오랫동안 사랑하는 사이로 지냈으나 누나의 반대로 괴로워한다.
김태경

김태경cast 차주옥

조연
동생의 인생과 자신의 인생을 지나치게 동일시하며, 태주를 동생이자 아들이자 애인처럼 대한다. 태주가 괜찮은 집의 딸과 연애하는 줄 알고, 내심 기대를 갖고 흡족해 하다가 효은이 가난하고 내세울 것 없는 집의 딸임을 알고, 극도로 결혼을 반대한다. 고생을 하면서 자란 깡다구로 힘든일도 힘들다 느끼지 않는 여장부.
머리회전이 빨라서, 남을 곤경에 빠뜨리는 일을 잘하고 상처주는 말도 잘 내뱉는다.
동생을 위해서라면 어떤일도 불사하겠다는 열정을 지닌 여자다.
정혜정

정혜정cast 홍수민

조연
감수성이 예민하고 잘 울고 잘 삐치지만, 효은을 믿고 챙기는 마음은 누구보다 강하다.
디자인팀에서 능력 없으면서도 말만 많은, 그래서 매일 깨지고 혼나는게 일상이지만 그 허점 속에 많은 인간적인 요소들을 갖고 있다.
효은과 달리, 나이트를 좋아하고 노래방 신곡은 다 불러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고, 술을 먹으면 끝장을 봐서 인사불성이 되기 십상이다.
같은 디자인팀의 허수경과 천적으로, 혜정을 보호해주기 위해 허수경과 매일같이 으르렁댄다. 여러 문제를 일으키는 인물이지만 미워할 수 없는 귀여운 캐릭터.
추교찬

추교찬cast 김재만

조연
혜정과 한사무실에서 매일 티격태격 싸우면서 정을 쌓게 되는 인물.
본능적으로 힘이 센 쪽에 줄을 잘서고, 처세술이 강한 편이다.
강한자에겐 넙죽 엎드려서 비위도 잘 맞추고, 입바른 소리도 잘하지만 혼자 있을 때는 양심의 가책도 많이 느낀다. 홀어머니를 호강시켜주고 싶은 효심에 욕망을 키우지만, 욕망만큼 성공하기보다는 이용을 많이 당하는 인물이다. 근본적으로 마음이
여린 캐릭터로, 혜정을 사랑한다는 사실을 알고부터는 오히려 효은의 편에 서서 남몰래 효은을 도와준다.
기획

기획cast 소원영

기획
기획
연출

연출cast 김우선

연출
연출
작가

작가cast 김순옥

작가
작가

 

  • {{ item.CastName }}{{ item.Age }}cast {{ item.ActorN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