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등장인물

조미수

조미수cast 이유리

솔직 발랄에 플러스된 따뜻한 성격은 아무하고나 금방 친해지는 미수의 특별한 장점이다.
2년 6개월간 근무하던 출판사가 부도가 나는 바람에 백수가 되어 여기저기 이력서를 내고 결과를 기다리던 중, 선배한테서 아르바이트로 저명인사 인터뷰 코너를 해 보겠냐는 연락이 오자 한달음에 달려간다. 이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사람은 엄마다. 현우와는 남자친구와 그냥 친구의 중간 쯤 되는 사이라고나 할까.. 그러나 아빠가 없는 미수에게 현우는 이 세상에서 제일 가까운 남자다.
한영민

한영민cast 이정진

전도유망한 젊은 건축가. 친구 두명과 함께 건축 설계사무소를 운영하면서 대학에서 시간 강사를 한다.
대학 재단 이사장의 예비 사위이고, 다음 학기부터는 전임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중학교 2학년 때 교통사고로 부모를 잃고 할아버지와 고모 내와 밑에서 자랐다. 자식이 없는 고모는 영민을 친자식처럼 키웠고, 그런 만큼 집착도 대단하다. 할아버지와 고모의 극진한 사랑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당당하고 냉정해 보이지만 겉모습과 달리 보이지 않는 그늘이 있다. 그러나 마음 깊숙이 따뜻함이 있다.
민서영

민서영cast 오승현

성운대학 재단 이사장의 딸이자 그 대학 전임강사다.
지적인 면도 있지만 그 보다 화려하고 열정적이고 직설적인 성격이다. 당당히 이기적이고 화려한 매너 속에 이기적인 성격도 자리 잡고 있다. 일방적으로 보일 만큼 영민을 사랑한다. 여자로서 가장 행복한 꿈을 꾸던 시간에 느닷없이 영민의 아들이 나타나고, 이성적이지 못한 성격은 걷잡을 수 없이 감정적으로 폭발해 파혼으로까지 끌고 간다. 사랑이 집착으로 변하고, 집착이 얼마나 무서운 병인가를 보여주는 여자다.
장현우

장현우cast 이상윤

성운대학에서 건축학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원생
체격좋고, 성격좋고, 공부 잘하고, 활달하고, 유쾌하고, 여자들에게 인기도 짱이다. 살짝 바람둥이 같긴 하지만 미수를 제일 가까운 친구라고 생각하며 그만큼 충성을 다한다. 그러나 자신이 미수를 친구 이상으로 사랑하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더욱 충격적인 것은 미수가 사랑하는 사람이 엄마 친구의 딸인 서영 누나의 약혼자이자 자신이 강의를 듣고 있는 과목의 교수이기도 한 한영민이라는 것이다. 미수의 영민에 대한 사랑이 깊어가는 것을 바라보며 아프고, 그들의 사랑이 험난해 지는 것을 보며 더욱 아프지만, 미수와 멀어지는 것이 두려워 우정이라는 이름으로 위장을 한 채 미수 곁을 지킨다.

 

  • 한규일
    한규일cast 이순재
    학식은 없지만 마음이 넉넉하고 사리분별이 확실하며 유머도 있고 할 말은 해야 하는 성격이다.

    영민 조부. 젊은 시절, 타일 기술자로 70년 대 부동산 붐이 한창일 때 돈을 많이 벌어 타일 가게를 제법 크게 운영했다. 아직도 동네에선 타일 할아버지로 통하고 평생 노동을 하고 살아온, 몸에 밴 다부짐이 있다. 영민의 아들 준이와는 좋은 친구 같은 할아버지이다. 늘 마음속에 영민을 가여워하는 마음이 있다.

  • 한영옥
    한영옥cast 김미경
    자식을 못 낳아 영민을 친자식처럼 키웠다. 영민에 대한 집착이 친아들 이상이다.

    지극히 평범한 보통 아줌마다. 조카 며느리가 될 서영이 성운대학 재단 이사장 딸이고, 영민의 출세에 지대한 힘이 된다는 것 때문에 서영의 존재가 황송할 정도다. 갑자기 상상도 못했던 영민의 아들이 미국에서 오고 결혼이 순탄치 않게 되자 어떻게든 이 결혼을 성사시키기 위해 서영에게 자존심까지 내버리고 애를 쓴다.

  • 배대성
    배대성cast 맹상훈
    영민의 고모부이다.

    헛폼이 사기꾼 같은 스타일이지만 본성이 나쁜 사람은 아니다. 목청도 크고 항상 설레발이지만 마누라한테는 꼼짝도 못한다.

  • 준
    cast 김진성
    한영민의 아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