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허준

허준cast 윤태영

심야병원 원장 / 이식외과 전문의
국내 최고 의대 수석 합격자로 수재에, 판단력 순발력도 좋은데다, 하늘에서 내린 손재주를 가지고 있다. 간이식 수술의 권위자로 명성을 날리다가 3년 전, 눈앞에서 아내가 괴한에 의해 처참히 살해당하고 만다. 사건이 미궁으로 빠지면서 남편인 그가 범인이라 의심을 받아 재판까지 한 끝에 겨우 무죄로 풀려났다. 범인이 누구인지 스스로 밝혀내기 위해 이종격투기계를 전전하다가 구동만의 제의를 받고 심야병원의 원장이 된다.
홍나경

홍나경cast 류현경

심야병원 의사 / 외과 3년차 전공의 중퇴
일찍 부모를 여의고 겨우겨우 지방에서 종합고를 나왔다가, 의사가 되기로 결심, 뒤늦게 의대에 합격했다. 물론 지잡대 그것도 추가 합격 마지막으로 겨우 붙은 명실공히 그 해 대한민국 의대 꼴찌 합격자였다. 여자에, 나이도 많다는 핸디캡을 나름 극복하고, 졸업 후 지원 미달 난 서울 2류 병원에서 외과 전공의를 하던 중, 사고를 치고 쫓겨났다. 천상 외과의사의 소질과 성격을 가지고 있어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허준과 엮이게 되면서 심야병원에서 일하게 된다.
윤상호

윤상호cast 유연석

깡패 / 구동만 보디가드
고등학교 중퇴한 양아치 출신으로, 절망에 빠져 굴러다니다가 구동만의 눈에 띄어 보디가드가 됐고, 그렇게 새 삶을 살게 해준 동만을 아버지처럼 모신다. 거칠고 굵은 깡패의 순정을 가진 순수 청년이다.
구동만

구동만cast 최정우

강남 유흥가 동방파의 보스
75년 사보이 호텔 습격 사건 때 17살의 막내로 행동단에 끼어 선배들을 친 전설의 소유자다. 잘 나가던 3년 전, 간부전 판장을 받았고, 허준을 이용해 간이식 수술을 받기 위해 거래를 한다. 한 때 조직의 냉정한 보스였으나, 병을 얻은 후로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조직을 긍정적인 형태로 변형해 물려주고, 편안한 노후를 맞이하고 싶어하나 현 상태로는 좀 어려워 보인다.
최광국

최광국cast 김희원

동방파 넘버2
한 때, 보스의 목숨을 위해 손까지 내놓았을 정도의 의리파였고, 사랑을 위해 조직을 버릴 결심까지 했던 순정파였으나, 지금은 무언가 다른 비밀을 가지고 있는 듯. 언뜻 보기에는 그저 동네 아저씨처럼 느리고 게을러 보이지만 잔인하고 냉정하며 좀처럼 흥분하지 않는 무서운 내면의 소유자이다.
강무성

강무성cast 백원길

형사. 경위만 9년째
3년 전 경찰대 출신 팀장으로 승진가도를 달리던 중 허준의 아내 살인 사건을 맡으면서 미끄러진 이력의 소유자다. 당시 허준이 아내를 죽인 범인이라고 확신하며 무리하게 밀어붙이다가 언론의 뭇매를 맞고 지구대 경찰로 좌천당했다. 합리적이고 이성적이며 추리력도 좋고, 논리만 믿는다.
이광미

이광미cast 배슬기

심야병원 간호사
서울의 유명 대학 간호학과를 나온 수재지만, 어쩌다 구동만과 엮여 심야 병원 간호사를 하게 됐다. 만인이 꿈꾸는 8등신에 쭉쭉 빵빵 S라인 간호사로 얌전하지만 강단 있고, 독한 면도 있다.

 

  • {{ item.CastName }}{{ item.Age }}cast {{ item.ActorN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