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린cast 정일우
선왕의 적통 왕자
월광대군.
현재 임금의 이복동생, 서열로 따지면 왕위 계승 1순위였으나 선왕 아버지가 질투심과 광기에 사로잡혀 중전이었던 어머니를 해치고 급작스럽게 승하한 후, 졸지에 천애고아가 되었다.
이복 형이었던 기산군이 즉위하자, 어린 나이에 출궁하여 사가에서 외롭게 성장했다.
훤칠한 미남용모에 호방한 성격의 적통 왕자님이니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타고난 총명함에 어려서부터 학문과 교양도 쌓았다. 아버지 선왕이 워낙 시와 그림에 능했는데 그 재주를 물려받았는지 예술품을 보는 심미안이 뛰어나고 거문고나 피리 같은 왠만한 악기는 수준급으로 다룬다.
패션 센스도 뛰어나서, 흑애체(선글라스)도 가끔 써주고 매우 파격적인 꽃무늬 도포 입기까지 시전 한다.
신분이면 신분 외모면 외모 돈이면 돈.. 워낙 특출나다보니 천상천하 유아독존처럼 군다.
머리 똑똑하고 무감하니 비꼴 때도 상대방의 가장 치명적인 단점, 숨기고 싶은 단점을 콕 찝어내서 아프게 비꼰다. 그래도 다들 이린 앞에서는 굽실대니 이 버릇이 안 고쳐진다.
그러나 이렇게 천하무적의 우월감과 거만함 속에는 불안함이 숨어있다. 제 아무리 거만하게 날뛰어도 결국 그 위에는 왕이 있다.
자기가 가진 재산과 신분과 우월함이 이복형인 임금의 한 마디에 순식간에 사라져버릴 수 있다는 걸 아주 잘 안다.
그래서 이 제멋대로인 이 남자가 형님의 말씀에는 절대 복종한다.
이린이 남들에게 절대 내보이지 않는 콤플렉스가 하나 더 있는데...
그것은 귀신이 보인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