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자룡

오자룡cast 이장우

[오만수, 고성실의 장남]
"나공주씨 만나고 나서부터 인생이 가시밭길이예요."
나중에 장백로(엄마 고성실과 여고동창)의 둘째 사위가 된다.
만수, 성실에게는 허풍이 좀 세서 그렇지 넉살 좋고 살가운 아들.
씩씩하고 넉살 좋고 건장하고 키 크고 잘 생겼고.. 게다가 신체검사 1급으로 특전사 군필까지...
그런데 현재 상태, 좋게 돌려서 말하면 취업준비생. 솔직하게 말하면 백수.
언젠가는 오자룡의 시대가 올 거라는 희망 아닌 희망을 품고 오늘도 살아가고 있는데..
나공주

나공주cast 오연서

[나상호, 장백로의 둘째 딸]
"이 남자, 나를 재투성이 가난뱅이 여자로 아나? 재밌네!"
이름 그대로 공주처럼 자랐다.
그래서 좀 제멋대로 자기중심적인 면이 있다.
하지만 집에서는 애교만점 막내딸. 어려운 일을 겪은 적이 없어서 순수하고 세상사에 어리바리한 점도 있다.
한마디로 천방지축 싸가지 허당 된장녀.
진용석

진용석cast 진태현

[이기자(성실, 백로와 여고 동창)의 장남]
“그래, 이대로 무너질 순 없어!"
장백로의 첫째 사위.
중,고등학교 1등을 놓친 적이 없으며 대학은 장학금을 받아 미국유학을 갈 수 있는 기회까지 얻었다. 미국에서 자신과 비슷한 여자, 김마리를 만나 서로를 위로하며 힘든 줄 모르고 생활하다 월스트리트 투자회사에 자리를 잡는 행운까지 잡았다. 하지만 어이없는 실수로 회사에서 해고를 당하고 한국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빠지는데...
나진주

나진주cast 서현진

[나상호, 장백로의 첫째 딸]
“더 이상 제 마음 숨기지 않겠어요!"
우아하고 지적인 매력이 있다. 직업은 대학 무용과 교수.
다정다감하고 착한 딸이지만 나름의 고집이 있다.
용석과의 몇 번의 우연과 의도된 만남을 통해 진주는 매너 있는 용석이 싫지는 않았지만 진주는 인국에 대한 마음을 떨칠 수가 없고.. 인국과의 결혼을 반대하는 부모님, 특히 어머니 백로의 충격과 완강한 반대 때문에 괴로워한다.
장백로

장백로cast 장미희

[진주, 공주의 모, AT그룹 안주인]
“품위, 자존심... 알지?"
화사하고 사교적이고 여성적인 매력을 지닌 귀부인. 30여년 만에 여고동창 기자와 성실을 만나 사돈으로 엮이게 된다. 외형적인 조건만으로 첫째 사위 용석과 둘째 사위 자룡을 차별한다.
하지만 믿었던 큰사위 용석에게 배신을 당한 후 뼈저린 후회를 한다.
고성실

고성실cast 김혜옥

[자룡과 재룡의 모, 억척 생활력 강한 아줌마]
"꼴랑 500만원? 나한테는 큰 돈이야!"
자식과 가정을 위해서라면 언제나 오뚝이처럼 일어나는 경우 바르고 씩씩한 대한민국 아줌마. 징글징글하고 웬수같은 오씨 남자들 때문에 힘들 때도 있지만 귀한 내 아들이고 귀한 내 남편.. 그들을 위해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사고 수습하고 힘내라 엉덩이 두드려주는 천상 대한민국 아줌마.
이기자

이기자cast 이휘향

[용석모]
“니들이 잘났으면 얼마나 잘났길래,대놓고 무시해?”
겉으로는 화려하지만 빈털터리인 인생. 빛 좋은 개살구.
한번 사는 인생.. 그 말을 입에 달고 산다. 현재 강남 청담동 언저리에서 헤어숍을 운영하고 있다.
여기 저기 빚과 카드 돌려막기로 겨우 버티고 있는 상황. 아들 용석이를 백로 집에 장가보내 한방에 보상 받을 수 있는 계획을 세운다.
나상호

나상호cast 독고영재

장백로의 남편이자 진주, 공주의 부. AT그룹 대표. 합리적이고 양심적인 기업인. 가정에 충실하고 책임감이 강한 사람.
천금순

천금순cast 김영옥

자룡과 재룡의 할머니. 귀여운 속물. 여자는 죽을 때까지 이쁘게 가꿔야한다는 게 생활신조.
오만수

오만수cast 한진희

자룡, 재룡의 부. 대한민국의 전형적인 중년 가장. 멋지게 재기해서 가장으로서 면모를 보여주고 싶어 한다.
오재룡

오재룡cast 류담

자룡의 연년생 동생. 평소에는 대체로 순둥이지만 한번 화나면 제대로 헐크다. 자룡이한테는 천군만마와 같은 존재.
이기영

이기영cast 조미령

기자의 늦둥이 여동생. 용석의 이모. 꿈은 위대한 여배우이나 현실은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노처녀 단역배우.
강인국

강인국cast 정찬

7살짜리 딸이 있는 상처한 홀아비. 다정하고 부드럽고 좋은 사람. 진주를 사랑하지만 집착하지 않는다. 세속적인 욕심을 최소화하고 일상의 작은 행복을 추구하는 초식남.
김마리

김마리cast 유호린

용석의 숨겨진 여자. 자룡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첫사랑이기도 하다.미국에서 홀로 생활하다 유학 온 용석을 만났다. 그녀에겐 용석이 삶의 전부.

 

  • {{ item.CastName }}{{ item.Age }}cast {{ item.ActorN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