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 드라마는 중국 역사상 유일의 여자 재상인 북제의 육정에 관한 전기적 이야기이다.

육정은 황실과 거래하는 황상 집안 출신으로 어려서 모친을 여의고 부친을 따라 가업을 이어가는 지혜롭고 심성이 착한 여인이다. 그러나 부친의 편애로 인해 계모로부터 미움과 박해를 받고 계모의 계략으로 부친을 죽인 살인자로 오해 받으며 의지할 곳 없는 신세가 된다. 계모의 추격을 피해 궁녀를 선발하는 시험에 참가하게 된 육정은 어렵사리 궁녀가 되고, 각고의 노력과 위기마다 발휘되는 재치를 발판 삼아 당시 황제였던 효소제 고연의 눈에 띄게 되고 점차 고위 관리직에 이르게 된다.
한편 우연한 기회에 궁 밖에서 연을 맺은 황태자 고담은 그녀의 착한 심성과 순수한 마음에 반해 사랑에 빠지면서 자신의 실체를 모르는 육정에게 암암리에 도움을 주지만 두 사람은 신분의 차이로 인해 서로의 감정에 험난한 역경을 마주하게 되고 육정은 동료 궁녀인 심벽과 고담의 첫사랑인 귀비 소환운의 질투 그리고 장광왕 고담의 모친을 살해한 원수인 누태후 등 주변의 수많은 정적과 원수들의 계략에 휘말리면서 갖은 고초를 겪게 된다.
결국 육정은 과감한 용기와 지혜로 일국의 권력을 지배하려는 누태후의 음모를 물리치고 고담의 즉위에 일조하지만 안타까운 이유로 두 사람의 사랑은 이루어지지 못하고 육정이 정치에 전념하기로 결심하면서 두 황제를 보좌하는 역사상 유일의 여자 재상에 오르게 되는데...

만드는 사람들

  • 제작 위정(우정), 무샤오쑤이
  • 출품 위정(우정), 잔룽, 가오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