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식량의 날 기념 <푸드뱅크 페스티벌> 16일부터 '상암에서 만나요~'

2016-10-14 16:18


MBC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 FAO한국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6 세계 식량의 날 기념 MBC 맛있는 나눔 푸드뱅크 페스티벌](이하 푸드뱅크 페스티벌)이 오는 16일(일)부터 4일간 상암문화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16일(일)부터 19일(수)까지 나흘 동안 ‘푸드뱅크 나눔마켓·바자회’, ‘푸드뱅크 나눔콘서트’, ‘푸드뱅크 맛있는 나눔 시식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 그리고 나눔의 뜻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마련된 ‘푸드뱅크 나눔마켓·바자회’는 행사 전체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푸드뱅크 기부기업 제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소외계층에게 기부된다. 바자회 물품 구입은 현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쿠폰을 현금으로 구매하여 이용가능하다.

19일(수) 저녁 7시, MBC 미디어센터 1층 공개홀에서 열리는 ‘푸드뱅크 나눔 콘서트’는 데이브레이크, KCM, 서영은, 오마이걸, 크레용팝, K타이거즈, 이사벨 등 가수들이 참여해 공연을 통해 나눔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콘서트 방청은 공식 홈페이지(//foodbankfestival.com)를 통해 사전에 신청하고 초대문자를 받은 경우에 한해서 햄, 참치캔 등 캔 식품 2개를 기부하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16일(일)부터 18일(화) 점심(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과 저녁(오후 6시부터~저녁7시)에는 배우 김나운을 비롯해 최광호·이산호·남성렬·이재훈·채낙영 셰프 등이 함께 하는 500인분의 요리나눔 시식회가 진행된다. 나눔시식회 참가 역시 홈페이지 신청을 통해 출력한 시식권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현장에서 곧바로 시식이 가능하다.

19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기념식은 MBC 이성배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으며, 푸드뱅크의 주요 식품기부기업 감사패 증정식과 식품나눔 꾸러미 1만여 개 제작 행사 등이 진행된다.

또한, 세계 식량의 날을 맞아 결식가정 및 소외이웃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식품기부 방법 및 푸드뱅크 사업을 알리는 VCR을 제작하여 상영할 예정이다.

MBC는 지난 2009년 7월 MBC 특별생방송 <맛있는 나눔, 사랑의 푸드뱅크> 제작 이후 식품 기부 활성화 및 국민인식 개선을 위해 2015년까지 총 12회의 푸드뱅크 관련 특집 프로그램을 제작해왔다. <푸드뱅크 맛있는 나눔 콘서트>는 특집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오는 27일(목) 낮 12시 20분부터 MBC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iMBC연예 편집팀 | 사진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

iMBC 연예기사보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