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인 가구 500만 시대!
경제적 부담과 가족 부양의 책임에서 자유롭다는 이유로 혼자 살기를 택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시간과 경제의 여유를 통해 삶의 질을 보장받으며 싱글 라이프를 즐기는 그들이지만, 막상 직장 일에 치이고, 동료와 경쟁하고, 끊임없는 자기개발이 요구되는 피로사회에서 혼이 쏙 빼인 채 빈 집에 돌아오면 한번쯤은 따뜻한 위로와 유쾌한 애교를 선사해줄 누군가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간절해지는 순간이 있다.
이럴 때 혼자남녀들이 가장 쉽게 선택하는 것이 바로,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것. 하지만 애완동물은 생명에 대한 책임과 지속적인 관심이 요구되기 때문에 혼자남녀들에게는 이런 선택조차 쉽지는 않다.
이런 혼자남녀들을 위해 드라마 속 '펫남(애완남)'들이 떴다. 보호본능을 자극하는 눈빛, 때묻지 않은 순수한 미소, 여기에 여심을 무장해제 시키는 필살기 애교는 기본이고, 내 여자를 향한 순애보까지 탑재한 완벽한 '펫남'들이 브라운관에 속속 등장하며 혼자남녀들의 텅빈 마음을 달래고 있다.
혼자라서 허전한 마음은 채워주고, 일상에 지친 당신의 피로를 사르르 녹여줄 당신을 위한 맞춤형 '힐링 펫남' 4종 패키지를 추천한다.
1. 평범함을 거부하는 당신에게 추천하는 애완남 '사막여우' - <쇼핑왕 루이> 루이(서인국)
눈빛 ★☆☆☆☆
미소 ★★★★★
애교 ★★★★☆
충성도 ★★★★★강아지나 고양이처럼 평범한 애완남이 아닌 색다른 애완남을 키워보고 싶은 당신이라면 <쇼핑왕 루이> 속 '루이(서인국)'를 추천한다. 자칭 '대형견'이지만 모두가 '사막여우'라 칭하는 그의 색다른 매력에 푹 빠지게 될 것이다. 하루종일 당신만을 생각하며 당신이 오기만을 기다리는 것은 물론, 당신이 걱정된다면 옷을 입는 것조차 잊어버린 채 달려오는 맹목적인 데가 있다. 다소 식탐이 강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먹는 모습만으로도 치명적인 귀여움을 유발하므로 단점을 상쇄시키고도 남는다.
※ 양육시 주의사항! 소비 성향이 강한데다 현실감각이 없어 가계 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으니 주의할 것.
2. 정서적 교감을 중요시하는 온순한 '멍뭉이' - <킬미힐미> 차도현(지성)
눈빛 ★★★★★
미소 ★★★★★
애교 ★★☆☆☆
충성도 ★★★★★조금은 내성적 성향을 가진 당신에게는 다소 온순한 성향의 애완남 <킬미힐미> 속 '차도현(지성)'을 추천한다. 어린시절 받았던 마음의 상처로 인해 타인에 대한 경계심이 강하고 관계에 있어 소극적이지만, 그런 서툴고 어설픈 모습마저도 은근한 매력으로 느껴질만큼 그의 순수함은 치명적인 데가 있다. 정서적 교감이 이뤄지지 않으면 쉽게 마음을 열지 않는 그이기 때문에 친해지기까지는 긴 시간이 필요하지만, 일단 한번 마음을 열면 마음 속 깊은 곳의 이야기까지 나눌 수 있어 진정한 힐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양육시 주의사항! 여러 개의 인격을 가지고 있어 갑자기 사납게 돌변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3. 어둠의 아우라도 물리칠 애교만점 '귀염둥이' - <트리플> 지풍호(송중기)
눈빛 ★★★★☆
미소 ★★★★★
애교 ★★★★★
충성도 ★★★★★감정 표현에 서툴고 무뚝뚝한 당신이라면 먼저 다가와 꼬리를 치고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할 줄 아는 <트리플> 속 애완남 '지풍호(송중기)'를 추천한다. 최근 우울한 기분에 사로잡혀 있거나 풀리지 않는 문제 앞에 좌절해 있는 당신에게는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기분을 업시켜 줄 수 있는 분위기 메이커가 필요하다. 지풍호와 함께 있는 동안이라면 그의 무한긍정 에너지가 당신 속 어둠의 아우라를 완벽하게 물리쳐 줄 것. 하지만 정말 중요한 순간에는 당신의 선택을 믿고 곁에서 조용히 기다릴 줄 아는 인내심이 함께 탑재되어 있다는 것이 그의 진짜 매력.
※ 양육시 주의사항! 지속적인 무관심 앞에서 인내심의 끝은 어디인지 확인된 연구결과 없음.
4. 영리하고 눈치 빠른 '똘망이' - <메디컬 탑팀> 김성우(최민호)

눈빛 ★★★★☆
미소 ★★★★★
애교 ★★☆☆☆
충성도 ★★★★★
단순하고 털털한 성격 때문에 실수가 잦은 당신이라면 눈치 빠르고 센스 넘치는 애완남 <메디컬 탑팀>의 '김성우(최민호)'를 추천한다. 말하지 않아도 당신의 상태를 정확히 캐치해 부족한 부분을 센스있게 채워주는 것은 물론이고, 당신이 좋아하고 필요로 하는 것들에 대한 정보를 완벽하게 꿰고 있는 영민함으로 당신의 빈틈을 부족함 없이 메워준다. 비록 재치있는 애교의 기술은 없지만 깜짝 이벤트를 좋아해 뜻밖의 상황에서 종종 당신을 기쁘게 만들기도 하며, 일편단심의 순애보를 지닌 그와 함께 있는 동안에는 밀당 따위의 감정으로 에너지 소모를 할 필요가 없다. 그의 한결같은 다정함과 세심한 배려는 사람들 사이에서 실수투성이 취급을 당했던 당신을 특별한 존재로 만들어줄 것이다.
※ 양육시 주의사항! 너무 완벽해서 비현실적인 느낌이 든다는 건 함정.
늦은 저녁, 지친 몸을 이끌고 불 꺼진 집에 돌아왔지만, 몸과 마음이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면 TV를 켜자. 그러면 부담과 책임에서는 자유로운데다, 변심을 걱정할 필요가 없는 '펫남'들이 당신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그리고 단지 그들을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 당신의 얼굴에는 흐믓한 미소가 떠오르고 따뜻한 위로와 힐링이 선사될 것이다.
iMBC연예 취재팀 | 화면캡쳐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