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예술 #사진촬영 #구도 #기본TIP #나만의사진찍기
'코로나 19로 찾아온 언택트 시대, 이제 예술도 언택트다!'라는 취지로 시작한 '모두의 예술' 프로그램에서는 예술가에게 직접 배우는 원포인트 레슨! 코너인 <배워서 예술>을 통해 다양한 재미있는 예술 체험 및 간단한 레슨을 배울 수 있다. 요즘은 별도 DSLR 카메라 없이도 모두 스마트폰 하나면 쉽게 수동&자동 모드로 나만의 사진을 찍는 시대가 되었다. 이에 이휘영 사진작가를 통하여 사진을 찍는 데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구도에 대해 자세히 배워 보도록 하자.
☆ 사진 촬영의 기본 TIP에 대해 알아본다.

▶ 사진의 기본은 구도!


- 피사체의 크기와 위치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구도!
▶ 여러분이 끌리는 사진 구도는?


1) 주제 피사체가 정중앙에 배치되는 구조! - 원형 구도로 그 장점은 사진의 주제를 직관적으로 알 수 있다.
2) 주제 피사체가 한쪽으로 치우쳐 배치되는 구조! - 3분할 구도로서 피사체가 있는 쪽으로 시선이 유도되는 배치이다. 이 구도의 장점은 균형감 있는 구도로 안정감을 줄 수 있다.

=> 구도에 따른 매력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성향대로 촬영하기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는 추천한다.

※ 3할 구도를 이해하기 좋은 작품!

▶ 3분할 구도의 TIP!


- 주제와 비슷한 크기의 피사체를 대각선 방향에 배치하면 균형감이 생긴다.
그 외에 얼굴을 좀 더 작게 찍고 싶다면
인물 사진 찍기 TIP 바로 보기!! iMBC연예 TV속 정보 | 화면캡처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