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획

기획cast 박복만


연출cast 박종

연출
연출
연출

연출cast 이주환


작가cast 노희경

작가
작가
강재호

강재호cast 배용준

주연
27세. 노량진수산시장에서 "게" 경매를 하는 경매인, 연우 대학 경제학과 3학년에 재학.
그의 어린 시절은 교육공무원 이던 아버지와 조용한 어머니 밑에서 동생 재영과 단란했었다. 그때까지 그는 티없이 맑고 순수하고 아름 다웠었다. 그러나, 초등학교 3학년 때 아버지가 자동차 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어머니가 집을 나가면서 그는 변했다. 어머니는 동생 재영과 재호를 놀이공원에 데리고 가서 한나절을 놀고는 홀연 그 곳에서 사라졌다. 재호가 물어물어 집으로 돌아왔을 때 어머니는 온데 간데 없고, 술 취한 이모만 집에 남아 있었다. 그 후 그는 이 세상에 믿을 여자, 아니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생각하게 된다. 어머니가 자식을 버리는데 누굴 믿어?, 그리 생각이 든 것이다. 그러나 동생 재영에 대해서만은 맹목적인 애정을 베푼다. 그는 재영에게 아버지가 되어주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어머니를 통해서는 여자를 믿지 못하는 불신을, 끊임없이 상처받고, 손해 보는 사랑을 하는 이모를 통해서는 사랑의 부질없음을 배웠다. 그러나 그가 그들에게서 배운 이러한 그 상처들은 너무나 그들을 사랑했기에 받은 대가였다.
그는 돈에 집착한다. 집안에 만약 돈이 있
이신형

이신형cast 김혜수

주연
30세. 심리학과 시간강사.
대학원을 졸업하고 박사논문을 준비중에 있다. 현재 재호의 수업을 맡고 있다. (재호는 성공하기 위해서는 사람의 심리를 이용할 줄 알아야 한다는생각에 심리학을 부전공으로 택했다) 성실한 아버지와 친구 같은 어머니 밑에서 한껏 사랑을 받으며 이쁜 외동딸로 자랐다. 나이는 세상 물정 다 아는 서른 하나지만, 공부만 한탓에 세상의 때가 묻지 않았다. 순수하고 조금은 백치미까지 있다. 교수라고는 하지만 지적이기 보단 맑다. 자기 생각을 쉽게 남에게 들키고 어리석으리만큼 자기 표현에 솔직하다. 얼굴은 이쁘지만 어눌한 탓에 사랑 한번 못해보고 키스 한 번 못해봤다. 때문에 사랑이 이 세상 전부를 변화할 수 있다고 믿는 이상주의자다. 재호에게 끊임없이 상처를 받지만, 사랑하기 때문에 용서 아닌 이해를 하는 여자다.
조현수

조현수cast 윤손하

주연
24세. 신형의 아버지 이실장의 죽마고우인 조회장 (현재 뉴질랜드에서 통나무집을 설계시공하는 유망한 벤처기업 회장)의 1남 1녀중 1녀. 전형적인 신세대로 거침없고 활달하다. 나이는 아직 어리지만, 인생을 보는 관점은 신형보다 성숙하다. 신형을 언니처럼 따르지만 가르쳐줄게 너무 많다고 생각한다. 뉴질랜드에서 학교를 다니다 아버지의 권유로 연우대학 3학년에 편입학했다. 서울에는 피붙이가 없어 신형의 집에서 기숙한다.그녀는 재호의 의도적인 접근을 알고도 재호를 내치지 않는다. 의도는 단순했다. 손해볼 것 없었고 사랑하지 않을 자신이 있었다. 그러나 가끔 그녀의 마음대로 안되는 일도 있었다. 그녀는 후일 재호를 사랑하게 된다. 그녀는 재호가 신형을 사랑하는걸 알고 있지만 그것때문에 재호를 포기하진 않는다. 그녀는 사랑이 쟁취라고 믿는다.
송길진

송길진cast 이재룡

주연
32세. 안동에 본가(2남중 차남)가 있고, 서울에서 생활한다. 신형과는 학교 선후배 사이다. 머리 좋고, 매너좋고, 성격 좋으며, 인생의 깊이와가치를 아는 인물이다. 현재 연우대학 경제학과 최연소 교수다. 신형을 사랑한다(그러나 신형은 그에게 선배 이상의 감정을 느끼지는 못한다.) 그의 사랑은 불같진 않지만 깊다. 신형이 재호에게 이끌리는 걸 보면서 마음 아파하지만, 사랑하는 사람의 감정을 무조건 일축하진 않는다. 그는 재호가 위험한 욕망에 중독된 인간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재호가 진정한 사랑을 받아보지 않아 사랑을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재호를 경멸하기보단 안타까워한다.
이병국

이병국cast 주현

조연
55세. 신형의 부친. 대기업 정수기회사 홍보실장. 겉보기엔 능력 있고 대범하고, 따뜻한 아버지고 자상한 남편이다. 아내 최혜자와는 스무 살 미팅에서 만나 부모의 반대(아내의 집안이 좋지 않다고)를 무릅쓰고 결혼했다. 결혼 10년 동안 그들 부부 는 행복했다. 그때 유혹이 왔다. 직장 부하직원과 바람이 난 것이다. 최혜자는 분노했다. 남편의 외도를 순간의 바람이라고 생각치 않고 인간적인 배신으로 받아들인 것이다. 그러나 헤어지진 못했다. 딸 신형 때문이었다. 이후 두 사람은 한지붕 아래 살아도 남처럼 산다. 그러나 그는 그러한 현실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진 않는다. 사랑은 젊을 때 앓는 열병이고, 결혼은 현실이며 부부가 꼭 사랑해서 사는 건 아니라 믿기 때문이다. 그는 이제 적당히 바람 피고, 적당히 아내를 무시하면서 산다. 그러나 이들 부부사이의 냉기를 딸은 물론 주변인물 누구도 모른다. 그는 인생은 신의 장난 같은 것, 어차피 한 번 오면 한 번 가는 것, 대충 사회와 현실과 타협하면서 기분 나쁘지 않게 사는 것 정도로 생각하는 유들스런 전형적인 중년 남자다.
최혜자

최혜자cast 윤여정

조연
51세. 센티멘탈하고, 새침하고 소심한 병국의 아내. 센티멘탈하고, 새침하고 소심하며 겉으론 우아하다.하지만 나이가 가져다준 넉살 또한 있다. 그녀는 결혼이란 두 사람이 평생 지켜야 하는 성스런 약속으로 생각했다. 그 약속이 남편의 외도로 깨진 날, 그녀는 참을 수 없는배신감과 모멸감을 느꼈다. (그녀는 아들 못 낳고, 시댁혼수 적게 했다고 평생을 구박한 시부모는 참을 만했다.) 이후 그녀는 남편을 돈이나 벌어다 주는 기계 정도로 여기게 된다.하지만 표면적으론 남편을 무시하거나 들볶진 않는다. 능구렁이가 된 것이다. 딸 신형이 결혼하고 남편이 정년퇴직을 하는날이 그녀 인생의 볕드는 날이라 생각한다. 퇴직금을 빼앗아(?) 이혼하리라는 기대가 있는 것이다. 그녀는 남편을 증오하고 경멸하며 전혀 사랑하지 않는다고 스스로 믿지만, 그것은 아니다. 훗날 남편에게 일어나는 일들로 인해, 그녀는 그들 부부가 서로에게 얼마만큼 필요하고 그 미움과 권태와 분노가 사랑이었음을, 인간적인 우정으로 가는 길이었음을 알게된다. 그러나 현재 그녀는 남편이 밉다. 신형에겐 친구같은 엄마다.
신신자

신신자cast 나문희

조연
63세. 일명 꽥꽥이 할머니. 입바른 소리 잘하고 불의를 못 참는다. 이 세상에서 맘에 드는 인간은 죽은 할배뿐이다.남편은 젊어 애 못 낳는 그녀를 단 한번도 구박하지 않고, 감싸주었다. 그러다 말년에 잠자리에서 애를 만들다, 그 밤으로 갔다. 배우지 못해 말은 상스러워도 그 말뜻은 모두현자의 말 다름 아니다. 동생을 못 잊은 정진숙을 얼빠진 년이라 욕해도, 집나간 허물 많은 동생(그는 부산에서 아내를 사별하고 오파상을 하다, 아이엠에프로 부도가 나, 피신 중이다)을 이쁘게 기억 해주는 게 못내 고맙다. 속 깊고, 깊은 정이 있는 어른이다.
고미선

고미선cast 김영미

조연
18. 꽥꽥이할머니(나문희)의 외동딸. 공부를 못해 돈이 있어도 상고를 갔다. 상고취업시기가 됐는데도 학교에서 많은 사고를 치고,성적이 안좋아 취업을 못나가자, 엄마 꽥꽥이가 미싱사 보조 일을 시켰다. 내키진 않지만, 엄마가 무서워 할 수 없이 실밥을 뜯는다. 그녀 말대로라면 전문직 종사자다. 말 많고 푼수지만 천진하다. 석구를 좋아한다. 엄마, 꽥꽥이 할머니가 알면 맞아죽고도 남을 일이다.
박석구

박석구cast 박상민

조연
27세. 일명 썩박(썩은 바가지/머리) 재호와는 둘도 없는 친구. 영등포 일대에 게 음식점 상권(작지만 너무도 소중한)을 가지고 있다. 겉멋 들고, 속없고, 쉽게 화내고 쉽게 화를 푸는 다혈질적인 인물이다. 여자라면 할머니도 좋아하지만, 재영에 대한 사랑만큼은 진실되다. 그의 표현에 따르면 재영이가 옷벗고 달려들어도, 걔를 지켜 줄만큼 그는 재영을 사랑한다. 경기도에서 개농장을 하는 부모 곁을 떠나, 서울로 올라와서 어려서부터 부모와 떨어져 살았다. 현재, 재호의 이모 정진숙의 집에서 기숙한다. 남들 눈엔 쓸모없는 인간처럼 보이지만, 그에게도 꿈과 희망이 있다. 재영을 사랑하면서, 사랑의 진정한 의미를 알아간다. 재호가 재영과의 결합을 반대하자, 재호의 경매인 자격을 박탈시켜 생계에 위협을 주고 궁지에 몰지만, 그건 자신의 사랑을 몰라주는 재호에 대한 서운함 때문이지, 천성이 악해서도 아니다. 재영과는 푼수 같은 사랑을 하지만, 그 푼수 같은 사랑에도 진지한 깨달음이 있다.
강재영

강재영cast 이나영

조연
21세. 재호의 동생. 전문대 식품영양학과 2학년. 재호를 부모처럼 따르고 좋아하지만, 재호와 전혀 성격은 다르다. 헛똑똑이에 정이 많다. 석구의 바람기와 무능력을 알지만, 그런 그를 어쩔 수 없이 사랑하게 된다. 처음엔 석구를 전문대라도 나온 인텔리인 자신이 절대로 상종 못 할 인간정도로 생각하며 석구를 밀쳐내지만, 나중엔 부모 같은 재호의 반대를 무릅쓰고 석구와 도둑결혼까지 한다.석구를 온달로 자신을 평강공주쯤으로 생각한다. 오빠 재호와는 달리, 인생의 최대가치는 물질이 아닌, 사랑에 있다고 믿는다. 사랑하는 남자와 아들딸 낳고 성실하게 사는 게 꿈이다.
봉희수

봉희수cast 양희경

 

  • {{ item.CastName }}{{ item.Age }}cast {{ item.ActorN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