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조수지

조수지cast 이시영

대한민국의 미혼모 형사.
하나뿐인 딸 유나의 자랑스러운 엄마가 되기 위해 형사 일을 자부심 삼아 엄마와 셋이서 살아가고 있다. 평생 사격선수를 천직으로 삼고 달려왔으나 뜻하지 않은 임신으로 스캔들에 휩싸여 그만두게 됐을 때 상심이 컸다. 그러나 유일한 인생의 의미 유나를 얻으며 밝고 꿋꿋하게 형사 생활을 했던 수지. 그런데 딸이 죽었다, 아니 살해당했다. 공포에 떨며 숨을 거두었을 딸을 생각하니, 가슴이 찢겨져 죽을 것 같다. 와중에 딸을 그렇게 만든 놈은 권력자의 아들이란 이유로 풀려났다. 있을 수가 없는 일이었다. 그녀는 딸에게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인생을 걸고 복수를 준비한다. 사회가 벌하지 못하는 죄인을 벌할 수 있는 것은 나뿐이라는 생각으로 수지는 움직이기 시작한다. 파수꾼이라는 미스테리한 사람들과 함께.
장도한

장도한cast 김영광

강원도 산골 중졸 출신으로 검정고시 패스하고 최연소 사시 합격으로 검사가 됐다.
옛날이라면 자수성가 감동 스토리지만 세상이 달라졌다. 검사 인생에 흙수저 출신은 방해만 될 뿐. 그렇기에 시골 딱지는 꽁꽁 숨기고 있는 집 아들로 자라 귀티가 좔좔 흐르는 척 열심히 뻥을 친다. 그가 하는 말은 모두 거짓말이다. 그가 짓는 미소와 멘트, 몸짓.. 권력의 선봉에 있는 지검장 윤승로에게 다가가 출세하기 위한 전략이다. 굳이 그렇게까지 살아야 하는 이유? 장도한의 이복 형제 ‘관우’를 제외한 누구도 알지 못하는 인생 단 하나의 ‘목표’를 위해서다. 그러나 그의 인생 앞에 방해꾼 아닌 방해꾼이 나타난다. 악다구니 물고 전력 질주하는 그 여자, 조수지. 그녀의 맹렬한 돌진에 부딪혀 도한이 인생까지 건 ‘그 목표’가 뜻하지 않게 위기를 맞는다.
김은중

김은중cast 김태훈

법은 만인에게 평등해야 한다고 믿는다.
전직 판사인 아버지에게 그렇게 배웠다. 그렇기에 법을 이용해 권력의 성배를 차지한 지검장 윤승로는 검사의 수치라고 생각한다. 법의 정의로 언젠가 그들을 물러나게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쁜 놈들 상대할 땐 인정사정없지만 평상시엔 목소리 한 번 높이는 일 없는 친절하고 젠틀한 남자다. 특히나, 짝사랑하는 여자 조수지 형사 앞에선 바보가 되어버린다. 고백 한 번 못한 그의 마음은 타들어가지만 어린 딸로 인한 상황의 부담이라도 느낄까 전전긍긍하며 바라보기만 할 뿐이다. 수지의 딸이 죽고, 검사 김은중의 큰 목표가 하나 더 생겼다. 수지의 딸을 이렇게 만든 사람들을 법으로 처단하고, 복수로 인해 엉망이 되었을 수지의 인생을 다시금 평범하게 되찾아주는 것. 그러다 법의 테두리 바깥에서 활동하는 파수꾼을 만나며 가치관의 혼란이 일어난다. 법은 누구를 위하고 누구를 괴롭히는가.
서보미

서보미cast 김슬기

불면증으로 잠을 이루지 못한다. 대신, 24시간 cctv로 서울의 모든 그늘을 감시한다.
그녀의 작은 원룸은 모니터 몇 십대로 둘러싸여 있고 각각의 모니터에는 거리 곳곳의 CCTV가 생중계된다. 유일하게 그녀가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이다. 10년 전만 해도, 그녀는 평범한 여고생이었다. 유머러스하고 인기가 많아 언제나 밝은 소녀였다. 하룻밤 악몽 같은 사건의 그 날 이후, 모든 게 달라졌다. 가족을 잃고 혼자가 됐지만 아무도 보미의 사건에 관심을 주지 않았다. 경찰조차 범인들을 잡을 생각조차 하지 않았고, 보미의 트라우마는 더욱 극심해져만 갔다. 파수꾼 주요 멤버가 된 결정적 계기였다. 자신을 이렇게 만든 놈들에 대한 복수를 위해 그녀는 잠들지 않고 또 감시한다.
공경수

공경수cast 샤이니 Key

다크웹을 누비는 천재적인 해킹 실력을 보유하고 있다.
파수꾼 대장에게 임무가 떨어지면 감시해야할 사람의 핸드폰 등을 해킹해 개인정보를 빼내고 권력기관의 내부정보망까지도 해킹해 수사 상황을 캐내는 실력자다. 그러나, 실상은 허당에 실실거리기까지 하는 낙천적인 청년. 신경질적인 보미를 달래고 감싸는 것도 언제나 경수의 몫이다. 엄마의 실종 때문으로 인해 경수의 인생도 달라졌다. 엄마를 찾기 위해 노력했지만 남은 것은 아빠의 누명과 가족의 파탄이었고, 경수는 소년원과 교도소를 나다니며 떠돌이 인생으로 살았다. 그의 인생 앞에 나타난 파수꾼이란 제안은 흩어진 가족을 되찾고자 하는 수단이 되었던 셈이다. 후에 새 멤버가 된 수지를 완전히 믿을 수 없었지만 또다른 피해자를 구하기 위해 목숨 걸고 위험에 뛰어드는 걸 보고 ‘누님’의 열렬한 지원자가 된다. 가족을 떠난 후 느낄 수 없었던 따뜻함을 수지에게서 느끼게 된다.

 

  • {{ item.CastName }}{{ item.Age }}cast {{ item.ActorN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