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품소개
“뚝딱맨과 친구들이 멋진 구조대 모습으로 변신하는 차별된 블록자석완구 아이템을 접목한 판타지 어드벤처!”
장난감 친구들이 즐겁고 행복해 하는 모습이 보기 싫어서 장난마법으로 장난감들을 괴롭히는 장난악당 장난대장과 툴툴맨!
이들 둘은 장난감들에게 심한 장난을 쳐 늘 큰 사고를 일으키게 되고 위험에 빠진 장난감들은 뚝딱구조대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블록 나라의 요정 뚝딱맨과 장난감 친구들은 뚝딱출동기지에서 다양한 구조대로 변신해서 위기에 빠진 마을의 장난감을 구조합니다.
■ 주요내용
장난감들만의 세계로 간 뚝딱 구조대.
멀리 플레이타운이 보이는 언덕 위에 5가지 종류로 변하는 출동기지를 짓고 그 곳에서 생활하게 된다. 평소엔 플레이타운 장난감들과 어울리며 아기자기한 추억들을 쌓고, 사건이 터지면 구조대로 출동해 장난감들의 행복과 안전을 든든히 지켜주는 뚝딱 구조대.
“구조 신호야!“ ”뚝딱 구조대~ 출동!!”
한편, 뚝딱 구조대를 따라 장난감세계로 오게 된 장난대장과 툴툴맨. 지긋지긋한 봉인을 풀기 위해 마지막 불행에너지를 끌어 모아봤지만 다리부분만 조금 바뀌었을 뿐, 삐에로의 모습인건 여전하다. 설상가상으로 불행에너지를 모두 써버려 더 이상 장난 마법도 쓸 수 없는 상황! 장난감들의 불행에너지를 다시 모아 봉인을 풀려면 툴툴맨에게 의지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툴툴맨은 악당짓을 하는 것보단 재미있는 장난을 훨~씬 좋아하는 귀여운 악동일 뿐인데…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 엉망진창 마법을 써! 툴툴맨!“
“그래~! 이번 장난 너~~무 재미있겠다 툴!”
그러다 마침내 불행에너지를 가득 모은 장난대장은 자신의 예전 모습인 장난대마왕의 모습과 힘을 되찾게 되고, 뚝딱 구조대와 마을의 장난감들은 위기에 처하게 된다.
플레이타운의 모든 장난감을 자신의 부하로 삼으려는 장난대마왕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불행에너지가 가득 담긴 에너지 젬을 부셔야 하는데!
과연 뚝딱구조대는 사악한 장난대마왕을 물리치고 다시 플레이타운의 평화를 되찾아 올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