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두의 예술’ 안무가 김재덕의 작품세계→화가 이중섭의 가슴 절절한 사랑

2021-05-21 13:47

코로나19와 함께 찾아온 언택트 시대, 미술관과 극장이 모두 문을 닫았다.

‘모두의 예술’ 안무가 김재덕의 작품세계→화가 이중섭의 가슴 절절한 사랑

MBC ‘모두의 예술’은 대중 앞에 설 기회를 잃은 예술가들을 응원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멈추지 않는 그들의 예술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언택트 예술 가이드 프로그램이다.

12회 ‘아티스트 스토리’ 코너에서는 독창적인 안무로 무대를 채우는 안무가 김재덕의 공연과 그의 일상을 만나본다. 무용을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안무가인 아내 김보라와의 결혼생활, 2013년 창단한 현대무용단 ‘모던 테이블’의 최근 공연까지! 독창적인 안무는 물론 작사·작곡까지 하는 전방위 아티스트 김재덕의 작품세계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주 ‘배워서 예술’ 시간에는 아나운서계에 소문난 박치인 예린이 김민호 아나운서의 사물놀이 도전기가 펼쳐진다. 한국 전통 타악기인 북, 징, 꽹과리, 장구로 연주하는 사물놀이! 첫 수업시간에는 굿거리장단과 자진모리장단에 맞춰 북과 징 연주법을 배운다.

예술가가 직접 이야기하는 삶과 작품 이야기부터 예술 초보들의 유쾌한 예술 도전기 그리고 대표작 ‘황소’로 잘 알려진 이중섭 화가의 작품 뒤 숨겨진 가슴 절절한 사랑 이야기 ‘비하인드 명작’까지 재미와 감동, 정보를 두루 갖춘 문화 예술프로그램 ‘모두의 예술’ 12회는 5월 24일 월요일 밤 1시 05분 MBC에서 만날 수 있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 제공 :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

iMBC 연예기사보기

관련기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