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동주

이동주(40세)cast 김영철

가난했던 집안 형편 때문에 온갖 아르바이트로 학비와 생활비를 벌며 힘들게 대학을 다녔다. 대학 시절에 만난 연지를 진정으로 사랑했지만 연지 집안의 심한 반대에 부딪혀 연지를 떠나 보낸다. 연지가 유학을 떠난 후, 자신과 형편이 비슷한 금희를 만나 결혼한다. 건설회사에서 나름대로 열심히 일해 상사의 인정도 받지만 자신이 뇌물 수수를 거부한 하청업자의 자살 사건에 충격 받고, 오랫동안 간직해 온 농촌 행의 꿈을 이루려 사표를 낸다.
박금희

박금희(36세)cast 황신혜

동주의 부인.어릴 때부터 미술대회의 상을 휩쓸다시피 해 신동 소리를 들으며 자랐다. 타고난 재능 덕분에 화실 한 번 다니지 않고 미대에 진학했지만 넉넉지 못한 집안에서 그림을 계속 그린다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졸업과 동시에 취직을 한다. 대학 때 지금 남편인 동주를 만나 졸업 후 직장에 다니며 바로 결혼했다. 결혼과 동시에 봄이가 들어서는 바람에 직장도 그만 두고 그 뒤로 여름, 가을이를 줄줄이 낳는 바람에 다시 취직하는 것은 엄두도 못 낸 채 살림만 하며 살아왔다. 하지만 봉급쟁이의 빤한 월급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까하여 남편 몰래 구슬 꿰기, 방청객 아르바이트 등등을 동네 아줌마들과 같이하며 별 불만 없이 지내던 중 농촌에 가서 살자는 남편의 말에 고민에 빠진다.
김연지

김연지(36세)cast 배종옥

동주의 첫사랑으로 화가. 금희와도 대학동창으로 아는 사이이다. 늘 돋보이는 금희의 재능에 눌려 대학 시절 내내 빛이 가려져 있었지만 깊이 사랑했던 동주와 헤어진 충격으로 유학을 떠난 후 독을 품고 그림에 전념한 덕분에 세계적인 화가로 성장한다. 은행장출신 아버지와 사립학교 이사장인 어머니 사이의 외동딸이다. 어려서부터 공주로 큰 데다가 솔직하고 구김살이라고는 없는 성격이라 속마음을 직설적으로 나타내는 바람에 상대방을 당혹스럽게 하기도 하고 때로는 자신이 큰 상처를 받기도 한다. 아직도 동주를 사랑한다.
강준하

강준하(33세)cast 신성우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 유복하게 자라났고 자신의 사업도 남부러울 것 없을 만큼 탄탄대로를 달려온다. 하지만 워낙 쟁쟁한 집안의 딸과 결혼하는 바람에 사사건건 무시하는 듯한 처가식구들의 간섭과 잔소리에 남몰래 속이 썩고 있다. 금희의 평범함과 솔직함에 점점 관심을 갖게 된다
윤나미

윤나미(30세)cast 변정수

강준하의 부인. 아버지는 대장으로 예편한 뒤 대사로 전 세계를 누빈 실세 장군이고 엄마는 재계의 몇 손가락 안에 드는 집안 출신이다. 아버지를 따라 미국에 살고 있을 때 유학 중이던 준하를 만나 결혼했다. 건방지고 화려하고 사치스럽고 안하무인이다. 모든 사람을 아랫사람 부리듯 한다.

 

  • {{ item.CastName }}{{ item.Age }}cast {{ item.ActorN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