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우소정

우소정cast 이보영

응급의학과 의사
소정은 종합병원에서 근무하는 베테랑 응급의학과 의사다.
프로페셔널한 그녀의 모습 뒤에는 희귀병에 걸린 어머니의 자살을 도왔던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가 숨겨져 있다.

소정은 이러한 죄책감을 극복하고자 의사들이 기피하는 응급의학과에 지망했다. 하지만 정해진 결말 앞에 고통받는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그녀의 고민은 더욱 깊어진다.

그러던 중 젊은 말기 암 환자의 어머니가 자신의 딸을 살해하는 사건이 일어나고, 이 사건을 계기로 그녀의 신념은 변하게 된다. 죽음보다 더한 고통을 겪는 환자들에게는 연명치료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안식이라는 치료가 필요할 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이른 소정은 특정 환자들을 선별해 비밀리에 안락사를 제공하는 이중 생활을 시작한다.

그러나 안락사를 사업화 하려는 탐욕스러운 마약 딜러의 협박과 부패경찰의 함정수사로 소정은 위기에 처한다.
반지훈

반지훈cast 이민기

형사
정의 실현을 위해 달려온 형사.
조직에서 인정받기 위해 모두가 기피하는 위장 잠입 임무에 투입되지만, 지훈의 정체를 알아차린 용의자가 자살을 해버리며 수사가 종결되고 만다.

책임을 떠안고 교통과로 좌천되어 있던 지훈에게 과오를 만회할 수 있는 새로운 사건이 찾아온다. 이번 용의자는 엘리트 의사로, 돈을 받고 안락사를 시행하는 혐의를 받고 있다. 용의자의 이름은 우소정.?

지훈은 경찰로부터 다시 한 번 위장 잠입 명령을 받는다. 그의 가짜 신분은 시한부 환자 "조현우”다. 그의 임무는 소정을 유인해 안락사 현장에서 그녀를 체포하는 것. 하지만 지훈은 예상하지 못한 소정의 진실된 면모를 알게 되고 되려 덫에 걸린다.

다른 요원들과 마찬가지로 지훈은 용의자를 악인으로 생각했다. 지금까지는 자신의 조직에 의문을 품지 않았지만 소정을 조사하면서 지훈은 소정의 범죄보다 경찰의 수사 방식이 더 잘못되었다고 느낀다. 이제 그는 지난 수사에서 일어난 잘못이 반복되지 않기 위해 자신만의 정의를 실현해내야 한다.
최대현

최대현cast 강기영

전직의사, 소정의 동료
의대 시절부터 소정과 학교 1,2위를 다투던 오랜 친구로, 둘 다 수석으로 의대를 졸업했지만 이후 그들의 커리어는 정반대의 길을 걸었다.

대현은 뛰어난 머리에 반해, 유혹에 약했다. 의사로 번 돈으로 마약과 술에 손을 대기 시작했고, 결국 수술실에서 중대한 의료사고를 일으킨 후 의사 면허가 취소되어 버렸다.?

불법 성형수술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던 와중, 전 여자친구가 대현을 찾아온다. 시한부가 되어 외모를 알아볼 수 없을 만큼 변해버린 그녀. 그녀는 대현에게 자신의 성형 수술을 부탁하러 온 게 아닌 안락사를 받기 위해 왔다고 말하며, 생의 마지막 부탁을
전한다.

갈등하던 대현은 전 여자친구의 안락사를 해주게 되고, 이 일을 계기로 소정과 함께 시한부 환자들의 안락사를 돕게 된다. 대현은 이 과정에서 과거 자신의 잘못된 모습에서 벗어나 제대로 된 의사가 되겠다고 다짐한다.

 

  • {{ item.CastName }}{{ item.Age }}cast {{ item.ActorName }}